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한 번에 5개국어 언어와 토익 준비까지 : 어학 어플 "마이풀"

by 성장사다리 2023. 10. 19.
반응형

오늘은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어학 앱 "마이풀"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영어 공부 어플을 따로 사용하는 어플이 있지만 마이풀을 같이 사용하는 이유는 "마이풀"하나로 5개 국어를 공부할 수 있고 토익 준비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사용해 보게 되었어요 : )
 


 

마이풀 좋은 점

1. 제일 좋은 점은 한 번에 여러 언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일본어, 토익까지 어플 하나로 공부가 가능하다는 점은 큰 장점인것 같다.
내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는언어는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인데 마이풀엔 프랑스어는 없지만 나머지 언어들이 다 있어 이 어플을 사용하게 되었다.
 

 
 
처음 어플을 다운받고 가입을 하면 레벨테스를 할 건지 물어본다.
하나의 언어를 선택후 레벨테스를 진행하면 레벨에 맞는 강의를 추천해 준다.
아!! 레벨테스트를 하기 전 내가 왜 이 언어를 배우고 싶은지 선택하는 항목이 있다.
5가지를 고르면 그에 맞춰 문제를 주는듯하다.
그러니 배우고 싶은 목적과 잘 맞는 것을 골라 체크하면 정확하게 나에게 맞는 과정을 찾을 수 있다.

 
 
이렇게 나의 레벨테스트 결과를 알려준다.
근데 이 결과지는 끄고 나면 못 보는 건지 아니면 내가 못 찾는 건지 모르겠지만 캡처해두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

마이풀 아쉬운 점

마이풀을 사용한 지 며칠 안되었지만 불편했던 점이 있다.
사실 저 중국어 레베테스트 결과가 맞지 않다 생각했는데 그 이유는 
내가 중국어 공부를 하긴 했었지만 거의 까먹었고 왕왕 초보에 속하는데 중급이 나왔기 때문이다.
레벨테스트할 때 답변선택항목에 답을 모를 때 체크할 수 있도록 모르겠다 항목도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싶다.
왜냐하면 문장을 제대로 몰라도 아는 한문, 그리고 아는 중국어 단어들을 보고 찍었더니 중급이란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정말 찍어서 맞춘 거지 그게 무슨 내용인지 정확하게 몰랐다.
그리고 현지인들과 의사소통을 위해 배운다고 했는데 저렇게 찍은 걸 가지고 중급과정이라고 하는 게 맞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답변 항목에 모르겠다는 항목도 포함시켜서 더 정확한 레벨테스트가 가능하다면 어학공부를 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되는 어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리고 MY탭에 있는 레벨테스트 메뉴도 누르면 결과지가 나오고 그리고 다시 테스트하고 싶으면 테스트 버튼을 눌러서 할 수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이풀 둘러보기

마이풀 어플은 하단에 메뉴가 있는데 홈, 강의, 탐색, 커뮤니티, MY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홈 탭에는 지금 뜨고 있는 콘텐츠와 나에게 맞는 맞춤 과정 추천을 해주고 출석체크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다.
지금 뜨고있는 콘텐츠도 좋지만 제일 아래로 내렸을 때 나에게 맞는 맞춤과정이 공부하는데 더 도움이 될 거 같다.
강의 탭에는 전체 강의가 다 있는데 처음 레벨테스트를 하고 나의 수준과 그에  맞는 강의를 추천받은걸 잘 기억해 뒀다가 여기서 나의 레벨을 누르고 추천해준 강의를 들으면 된다.
꼭 추천해 준 대로 듣지 않아도 괜찮겠지만 영어테스트를 기준으로 강의를 들어봤는데 낮은 레벨은 나에겐 쉬웠고 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레벨로 들었을 땐 공부하기 좋았다 : )
총레벨은 8까지 있다.
Level.3이 나온 아는 아직 갈길이 멀지만 한 단계씩 올라가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

 
탐색탭은 내가 원하는 걸 검색할 수 있는 탭이다.
그리고 이런 강의도 있는데 들어볼래? 느낌으로 강의추천을 해준다.
커뮤니티는 이 어플을 사용하는 다름 사용자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곳인데 난 크게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 )
 
마지막으로 MY탭에 가면 나의 학습내역과 목표설정도 할 수 있고 관심사를 변경할 수 있다.
관심사는 중복으로 선택가능하다.
그리고 레벨테스트 탭을 누르면 처음 했던 레벨테스트가 다시 나오니 나중에 공부를 어느 정도하고 난 후 다시 해보는 건 좋을 것 같다.
 
 

나의 학습내역을 눌러서 들어가면 수강내역, 학습시간, 학습분석을 볼 수 있는데 처음에 몇 강 듣고 강의 들어도 왜 안 나오지 싶어서 문의를 해봤는데 각 항목별 강의의 약 4% 이상 들을 경우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답변이 왔다.
총 180강인 강의를 들을 경우 7강을 들어야 학습 분석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마이풀의 커리큘럼은 매달 업데이트하고 있어서 새로운 강의가 업데이트되고 있다고 했다. 
이 답변으로 이 어플에 대한 믿음이 조금 더 생겼다.
새로운 내용으로 업데이트된다는 건 정말 원어민들이 쓰는 말로 배울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계속 마이풀을 사용해 공부해보려고 한다.
 
 

반응형